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자녀에게 남겨줄 자산이 없다면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by 쩐찾사 2023. 7. 11.
728x90

아이는 모두 금덩이다.

아이가 있으면 부모는 소득이 있을 것이며 생활비를 제외하고 최소 10만원 정도는 여유가 있을 것이다.

그럼 더도말고 덜도말고 아이이름으로 계좌를 만들던 종신보험이나 저축보험을 들어라.

아이는 어른들이 할 수 없는 최고의 저축조건의 무기를 갖고있다.

어른들은 본인에게 돈이 있다면 여유돈이라 생각하고 소비를 하든 다른 생각을 하든 쓰려는 욕심이 있지만 아이들은 돈이 뭔지도 모른다. 그만한 좋은 무기가 없다.

태어나서부터 아이가 홀로 서게 될 25살까지 10만원씩만 매달 모은다고 했을때

100,000 x 12 x 25 = 30,000,000

원금만해도 3천만원이라는 고액이 준비가 된다.

 

아이가 클동안 본인들이 떡하니 3천만원 줄 수 있는 목적자금을 준비 해 주거나, 그 돈을 지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내 생각엔 어른들은 절대 안된다.

그렇기에 아이가 홀로서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는 참 된 부모라면 지금이라도 본인 소득의 5%정도라도 아이이름으로 하나 준비해주기 바란다.

굳이 25년으로 계산하지말고 본인의 형편에 맞춰서 10년이라도 준비해도 좋다.

아이가 사회로 진출할 때 뒷바라지가 이런게 아니겠나?

금액에 맞는 튼튼한 기업의 주식을 준비해주는 방법, 종신보험을 금액에 맞춰서 준비해주는 방법, 저축상품을 준비해주는 방법 어떤 것들이라도 상관없다.

내 아이가 커서 힘들지 않고 사회에 진출 할 수 있는 가닥을 당장에라도 준비해라.

10만원이 안되면 5만원이라도 아주 소액이라도 꾸준히 모아 줄 수 있는 방법이라면 뭐라도 해라.

기회가된다면 좋은 상품에 대해서도 글 남겨 보겠다.

728x90
반응형